My Main PC

집에서 쓰고있는 메인 테스크탑PC이다. 현재 비스타 점수 5.9 만점에 빛나는 시스템을 자랑하는.....^^;;
느렸던 기억을 탈피하고 비스타를 쾌적하게 쓰고싶다는 생각에 올해 7월에 대폭 업그레이드!
펜티엄4 노스우드이후 거의 6년만의 메이져 업그레이드(...)다.
하다보니 지름신과 기왕이면 병에 걸려 엄청난 업그레이드가 되고 말았다....=ㅅ=;
--

사용자 삽입 이미지
CPU
Intel Q9450 Quad Core 2.66Ghz
45nm의 신공정 쿼드코어 프로세서, 6MBx2의 12MB캐쉬를 내장한 CPU로 발열도 적고 오버클럭킹 성능도 매우 좋은 CPU이다. 사실 E8400으로 할려다 이전에 조립한 HTPC가 AMD 페넘 쿼드코어라 메인 테스크탑이 거기에 밀린다는것도 웬지모르게 이상해서 어쩌다가 고르게 되었다...(-_-;)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ther Board
ASUS P5Q Pro
네이티브로 인텔 45nm공정 CPU를 지원하는 인텔 4시리즈 칩셋인 P45를 장착한 ASUS사 메인보드.
ATX메인보드로 ATI Cross Fire X 와 DDR2 1066메모리를 지원하고 보드 자체적으로 ASUS Express Gate를 지원하여 전원을 넣음과 동시에 웹브라우징과 Skype등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deo Card
SAPPHIRE ATI HD4850 GDDR3 512Mb

이 PC를 조립할즈음 혜성같이 나타나(?) 엔비디아가 주류이던 고성능 그래픽 카드에 카운터 펀치를 날린 ATI사 HD48xx시리즈 GPU를 채용한 제품. 성능만큼이나 발열이 있는 제품이지만 드라이버 안정화와 함께 낳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스타 환경의 1920 x 1200의 해상도에 기어즈 오브 워, 로스트 플래닛, 데빌메이크라이4등의 게임이 풀옵션을 걸고 완벽하게 움직여 준다. 다만 역시나 괴물 게임 크라이시스는 역부족, CF를 걸어야 만족하게 돌아갈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CPU FAN
SCYTHE 忍者 (SCNJ-1000)
기존에 사용하던 CPU팬으로 펜티엄4 노스우드에선 팬리스 모드로 세팅했지만 쿼드코어CPU 정도되면 팬을 다는것이 낳을듯해서 기본으로 들어있던 저소음 팬을 장착. 크기가 큰편이라 슬림케이스에선 절대 장착불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HDD
Western Digital Raptor 740ADFD 10000rpm 74Gb
Western Digital 10EACA 5400rpm 1TB
사용자 삽입 이미지
HDD
Samsung HD501LJ 7200rpm 500Gb
72GB Raptor 10000rpm하드는 OS가 설치된 시스템 드라이브로, 삼성 500GB와 웬디 1TB하드는 데이터 백업및 기타 어플리케이션 설치용으로 사용중이다.  Raptor 10000rpm하드가 비스타 HDD점수 5.9에 공헌(...)


사용자 삽입 이미지
ODD
Pioneer DVR-112D IDE
기존에 사용하던 ODD로 IDE방식, 펌웨어 업그레이드후 최신형에 버금가는 성능을 내주고 있다.
업그레이드 하면서 재사용한 몇안되는 부품중 하나.. 이외에 다른 재사용품으로 TEAC제 CD-RW를 그냥 폼으로 달고 있다...(-_-;)


사용자 삽입 이미지
Memory
Nanya Elixir Memory DDR2 800 PC6400 1GB 4EA
대만 Nanya사의 엘릭서 1GB 메모리로 가격도 저렴하고 듀얼채널 보증 패키징이 맘에 들어서 선택한 제품.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 무난하게 쓸수있는듯하다. 1GB 4EA로 4기가 구성으로 사용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LCD Display
BenQ G2400W
이번 업그레이드 이전에 사용하던 LCD로 올초 사용하던 삼성 17인치 LCD가 고장나면서 구입한 제품,
벤큐사 24인치 TN패널 LCD이고 1920x1200 해상도 지원, RGB아날로그, DVI, HDMI단자(그러나 스피커가 없어 반쪽짜리 HDMI..)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se
Cooler Master Centurion 5 Blue
대만 쿨러 마스터사 케이스, 기존의 케이스는 좋치못한 통기성때문에 포기한 만큼 적당한 가격에 매시업 스타일의 전면과 팬, 양옆과 후면의 환기구로 통기성이 우수, 산뜻한 디자인도 선택의 요인이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wer
SCYTHE 鎌力 KMRK-NF420A 420W
펜티엄4 시절 소리를 줄여보고자 구입한 제품..250W 미만에선 완전 팬리스 모드가되며
그이상이 되면 보조팬이 돌고 뒤의 버튼을 누르면 이머전시 팬이 돈다.
그러나.. 업그레이드 후엔 전원 사용량이 많아 항상 이머전시 팬을 돌려야 한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use
MS IntelliMouse Explorer for BlueTooth
기존에 사용하던 MS 블루투스 마우스로 블루투스 동글이 포함되어 있고 하드웨어의 명가(...)MS제품 답게 튼튼하고 사용감역시 좋은편이다.

----
처음에는 작게 업그레이드 할려고 했는데 하다가 보니 점점더.. 커져버린.. 이걸 가지고 집에서 거창하게 일을 하는것도 아닌데 이렇게 투자해서 무얼하나 하지만 역시나 최신 HW를 만지작거리며 눈에 띄이게 성능이 좋아진거걸 보면 재미 있다고나 할까.....^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