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삼성 709SC

핸드폰 바꾸고 1주일이 지났다..간단히 소감과 리뷰를 ..

709SC
소프트뱅크 SAMSUNG 709SC..
삼성제 핸드폰이며 일본내 발매 핸드폰중 한글이 되는 폰으로는 소프트뱅크의 삼성제 핸드폰이 유일하고 한국인들한테 비교적 인기이다.
일본에서 발매중인 슬라이드식폰 중에서 가장 얇은 12.9mm이며 최근 삼성에서 발표한 세계 최박형Ultre Edition(10.9mm) 을 제외하면 세계에서 2번째로 얇은 슬라이드 폰이다.
동일형태의 구모델인 705SC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HSDPA 3G High Speed를 지원하며 down속도 최대 1.8Mb가 가능하다...기타 기능으론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내장된 픽셀파일 뷰어로 MS워드,엑셀,PDF파일을 볼수있다.(MicroSD카드 지원)







그럼 여기서부턴 직접 써본 기능설명과 소감으로 기본요금 980엔의 화이트 플랜과 패킷 무제한 정액제인 파케토 시호다이를 계약해서 쓰고있음.
야후 제펜
카카쿠 닷컴




















UI는 한글로 모바일 웹서핑은 당연히 일본어이며 한때 PDA용 브라우져로 유명하던 넷프론트가
내장되어있다. 3G High Speed로 로딩속도는 매우 빠른편이고 일반 PC용 웹사이트도 서핑가능하다. 그리고.. 유감스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한글지원 사이트로 가면 인코딩이 안맞아 글자가 사정없이 깨진다.-_-;



한글SMS
기존에 쓰던 도코모폰을 제치고 MNP비용 5000엔이나 지불하며 맘에안드는 소프트뱅크의 가입 계약까지 감수하며 옮긴 가장 큰이유! 바로 한글 SMS다.
같은 삼성폰이라면 일본내에서도 한글로 문자전송이 가능하다.
다만..E-mail은 아직 않되는거같음..
Html은 물론 Text형식도 깨진다..-_-;;
(UTF-8의 E-mail은 보인다고 하는데 테스트를 다시 해봐야 할듯.)

그리고 한가지 정보를 추가 하자면 한국으로 국제 SMS를 보낼때 한글 그대로 보내고 한국에서도 한글 그대로 받을수 있다는것이다...비용은 건당100엔..orz 지금은 캠폐인 기간으로 50엔에 가능하다고 한다.















YS2 완전판
스트리트 파이터II'





















S! Application의 게임이다.
YSII 완전판, 스트리트 파이터II'
생각보다 좋은 이식성을 보여줬음..

기존에 쓰던 도코모D901is 의 어플리케이션 보다 우수한 품질을보여준다. 특히 직접 비교가 가능했던 스트리트 파이터II' 는 프레임 재생과 다운속도면에서 훨씬 낳았다..
But...최신폰임에도 대응하지 않는 S! Application이 꽤나 많다...이는 삼성폰의 문제가 아니고 사이트들의 공지를 보니 각 어플리들이 아직 3G 폰에 대응이 안되어 있다고 보는편이 옳은거 같다..아마 타사 3G폰도 그럴거 같은데 확인은 않해봤음..-_-;;




픽셀 파일뷰어
픽셀 파일뷰어

















삼성폰이 자랑하는 워드,엑셀,PDF 뷰어 기능이다.

Picsel File Viewer를 이용해서 일본어는 물론 무려 한글!!까지 지원한다. 다만 이것도 파일 사이즈가 너무 크면 전부다 보여 주지는 못한다. 그래도 아쉬운대로 맘에 드는 기능..



 
베르사이유의 장미
마지막으로 동영상 재생기능..3GP와 MP4를 지원한다..샘플로 둘다 인코딩해서 돌려보니 3GP쪽이 재생프레임도 높고 훨씬 좋은 화질을 보여준다..

아래는 샘플로 찍어폰 핸드폰 카메라 사진
샘플 이미지
200만화소 CMOS로 오토포커스 지원의 CCD 폰카보다야 조금 떨어지지만 그럭저럭 아쉬운데론 쓸만하다..



이제 단점을 이야기 해보자면 삼성의 UI와 SW편의성이 좀 구리다(-_-;)라곤 들었지만 확실히 지금가지 써보던 일본폰에 비하면 UI와 사용자 편의를 위한 세세한 기능이 많이 부족함을 느낌다.
예를 들자면 알람기능..요일,날짜별 지정이 안되며 전화번호부의 조작편의성 역시 좀 부족하다.
이외에도 세세한 기능이 써오던 일본폰들보단 전반적으로 좀 미약함을 느꼈음..
그리고 충전시에 탁상홀더가 지원되지 않는다..캡을열어..작은 구멍에 일일히 잭을 꼽아야 하는 압박이..귀차니즘을 유발시킨다..-_-;

지금가진 폰자체의 기능에 대한 설명이고.. 소프트뱅크 모바일로서의 서비스를 보자면 가장 큰 단점으로서 잘 안터진다...-_-;
기존 도코모FOMA폰에선 잘뜨던 안테나가 헬스클럽의 록커룸에서도 OUT가 뜨고 항상 만땅뜨던
3층 내방에서도 위치에 따란 1개가 뜰락말락 할때도 있다..
이역시 삼성이기때문에 문제가 아닌 이제 막 관동지역을 중심으로 망이 깔리기 시작한 소프트 뱅크 3G망의 미약함으로 판단된다..기존의 보다폰 방식의 소프트뱅크 핸드폰은 별 문제없이 터진다는거 보면..아직 기지국이 설치중인 3G방식이 적용이 덜된듯 보이며 참고로 아직 3G방식은 전국망 서비스가 안되는걸로..-_-;

마지막으로 정리..해보자면

장점
1. 작고 얇다..슬라이드 폰에선 거의 최강이다.
2. 한국인으로선 대단히 편리할수 있는 한글UI와 SMS를 지원한다.
3. 워드,엑셀,PDF 뷰어가 무려 한글을 지원한다.
4. HSDPA방식의 3G High Speed을 지원함으로서 비교적 빠른 모바일 웹서핑속도를 보여준다.

단점
1. 소프트뱅크 3G망의 미비로 그다지 좋지않은 수신율을 보여준다. (방식의 특징상 수신율이 나쁜 지역에 있으면 배터리 소모가 빠르게 느껴질수있음..)
2. 어플리가 3G단말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점차 개선될걸로 보임..)
3. 캡을 열고 일일히 잭을 꼽아야 함으로 충전이 불편하다..
4. UI의 SW적인 편의성이 부족하다.

대강 이정도이지만 단점도 1,2번의 경우 삼성이라서 문제가 아닌 소프트뱅크의 문제로 보인다.
그래도 한글UI,SMS는 한국인에게는 무척 편리한 기능임에는 틀림없는듯...
(화이트플랜은 오후 9시 부터 새벽1시를 제외하면 소프트뱅크끼리는 무제한 통화다..그러나..걸대가 없다..-_-;)